아이폰 사진크기 조절 알려드려요아이폰 사진크기 조절 알려드려요

Posted at 2016. 1. 24. 11:30 | Posted in IT정보

아이폰 사진크기 조절 알려드려요

아이폰 유저들이 틈틈히 고민하는 사진 크기조절 방법! 잠금화면이나 배경화면 나아가서는 카카오톡 배경화면까지 원하는 사진을 배경으로 지정했는데 크기가 맞지않아 불편함을 느껴보신적 있지 않으신가요? 개인적으로 쓸데없는데 꼼꼼한 성격때문에 사진크기가 맞지않아 원하는 모양으로 배경지정이 안되면 엄청 짜증나더라구요.. 이런 불편한점을 느끼는 아이폰 유저들을 위해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로 사진사이즈를 조절해 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과 사용방법을 간단히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배경화면 최적화를 위해서 크기조절 어플리케이션 'Optimizer'를 앱스토어에 검색해 다운로드 해주세요.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이 있는데 무료버전의 기능만으로도 사용에는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다운로드를 완료하면 당연히 해당 어플리케이션이 생성 되겠죠? 깔끔한 디자인 로고와함께 무료버전 Free표시가 되어 있네요. 유료버전은 사용해 본적이 없어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자세히는 모르지만 아마 광고삭제와 기타 편집기능이 추가되어 있지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어플리케이션을 열고 원하는 사진을 불러오면 위와같이 선택한 사진이 배경화면으로 지정될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이미지를 배경에 꽉채우도록 기본 설정이 되어있기에 위처럼 화면이 지정되는데요, 사진에따라 꽉찬화면이 보기 좋지않거나 크기를 줄이고 싶을때 optimizer 어플을 사용해주시면됩니다.

 

 

 

일반적인 스마트폰 명령모션인 손가락을 이용한 화면 확대 또는 축소 모션을통해 사진의 크기를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확대 / 축소시 모션이 천천히 입력되기 때문에 세세한 사이즈까지 조절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예시를 들기위해 위처럼 사진크기를 줄이고 오른쪽으로 이동시켜보았습니다. 이후 오른쪽 하단 부분 저장버튼을 눌러 조절된 이미지를 저장해 줍니다.

 

 

 

저장 버튼을 누르면 왼쪽 붉은색으로 슬라이드를 온,오프할 수 있는 버튼이 등장하는데 슬라이드를 위 이미지처럼 켜논 상태로 저장을하면 일반 이미지 저장형태로 사진첩에 이미지가 저장됩니다.

 

 

 

사진첩을 열어보면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로 조절된 이미지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저장된 이미지를 아이폰 잠금화면이나 배경화면에 지정해보시면 어플리케이션에서 보여줬던 이미지의 크기가 그대로 적용이 가능함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진크기 조절어플들도 사용해 보았는데 사진 사이즈를 지정해 이미지를 변환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사진사이즈를 제대로 구현하지 못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optimizer는 간단한 인터페이스에도 불구하고 쉽게 사진 크기조절이 가능해 요긴하게 사용이 가능할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