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공유기 초기화 알려드려요iptime 공유기 초기화 알려드려요

Posted at 2016. 1. 25. 13:16 | Posted in IT정보

iptime 공유기 초기화 알려드려요

얼마전 공유기 구매 후 짤막한 후기를 블로그에 담아봤습니다. 일반적인 공유기 기종들은 설치과정이 간단하고 비밀번호나 기타 공유기에대한 설정 방법도 설명서에 자세히 안내가 되어있어 어렵지않게 따라 할 수 있는데요, 공유기 설정과 관련된 부분은 차후 블로그에 담아보도록 하겠으며, 오늘은 iptime 공유기를 초기화 상태로 되돌리도록 하는 방법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유기를 초기화하면 공유기 설정에서 입력한 비밀번호 및 공유기 이름, 설정등이 공장 초기화상태로 되돌려져 비밀번호 분실시에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얼마전 구매한 iptime n1 plus 유무선 공유기입니다. 작고 가벼운 보급형 공유기로 짤막한 구매후기는 블로그내에 있으니 한번 보시길 바래요.

 

 

 

대부분의 공유기 기종들은 reset버튼을 외부에 장착하여 제작됩니다. 위처럼 클릭형 리셋버튼이 따로 마련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일단 공유기에 RST버튼을 찾아주세요.


 

 

기종에따라 리셋명령에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한번의 클릭만으로도 리셋이되는 기종도 있으나 대부분의 공유기는 리셋버튼을 10초가량 꾹 누르고 있으면 리셋이 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볼펜이나 이쑤시개같이 리셋버튼을 누를 수 있는 도구를 갖고 리셋버튼을 10초가량 눌러주세요.

 

 

 

리셋이 완료되면 위 라이트중 CPU라이트가 깜빡입니다. 깜빡임이 확인되면 리셋이 완료된것이니 이제 새롭게 공유기 이름을 지어주고 비밀번호를 설정해 주면됩니다.

 

 

 

iptime 설정페이지인 192.168.0.1에 접속하면 위처럼 로그인 화면이 등장합니다. 초기화된 공유기의 로그인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모두 admin으로 지정되니, 이름 암호 보안문자를 입력하고 설정페이지에 접속해 원하는 설정을 수정해 주면 됩니다. 아주 간단한 리셋방법이지만 공유기 사용을 해보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만한 정보라 생각되며, 차츰 iptime공유기 설정방법에 대한 포스팅도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