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공유기 추천 - N1 plusiptime 공유기 추천 - N1 plus

Posted at 2016. 1. 23. 09:07 | Posted in IT정보

iptime 공유기 추천 N1 plus

안녕하세요 힐통입니다. 얼마전 개인적인 사정으로 집을 이사하게 되었는데요, 인터넷을 공급하는 업체들의 경우 세대당 아이피를 2~3개정도만 공급하기 때문에 가정에서 pc와 휴대폰 와이파이 사용이 많은 경우 아이피 부족으로인해 아이피접속 렉이 발생하게되는데.. 이부분에 있어 통신사에서는 추가적인 요금을 통해 ip를 추가하는 방법말고는 대안책이 없다하여 어쩔수없이 공유기 구매를 생각하게 되었고.. 마트에서 저렴한 가격에 공유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iptime의 저가형 N1 plus 모델로 저사양 스펙이지만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는 큰 무리가없는 제품인 듯 합니다.



 

Iptime은 유무선 공유기 판매업체로 가격대별로 보급형에서 고급형까지 다양한 공유기를 판매중인데요.. N1 plus모델의 경우 저가형 보급형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외관 포장은 상당히 세련됬다고 생각이 듭니다. 문득 애플사의 그것과 비슷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박스 후면부에는 제품 스펙과 품질표시가 되어있습니다. 공유기 스펙을 자세히 보고 따져 사시는분들이 얼마나 있을지 모르겠으나.. 전자기기에 문외한이신 분들이라면 무슨말인지 모를 무선 유선 랜 스펙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진상으로는 표현이 어렵지만 공유기는 상당히 가볍고 심플한 디자인을 하고 있고, 크기도 성인남성 주먹크키정도의 작은 사이즈입니다. N1 plus는 1안테나로 제작되어있습니다. 안테나가 많은 스펙좋은 공유기일수록 무선통신 스펙이 향상되겠죠?

 

 

 

후면 부분은 미끄럼방지와 발열을 막기위한 개방형 디자인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뭐 기능적인 부분을 포함한 디자인이 아닌 일반적인 공유기 형태 디자인으로 보시면 되겠네요.

 

 

 

메인 입력포트 1개와 출력 4포트로 총 5개포트가 박혀있고, 흰색 제품색상과 잘 어울리는 노랑/주황으로 보기좋게 구분되어있습니다.

 

 

 

pc와 연결가능한 기본 케이블로 길이는 대략 1미터 정도되는것 같네요.

 

 

 

당연히 있어야할 dc전원 케이블은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이네요.

 

 

 

iptime의 서비스 가이드북과 보증서포함 총 4개의 책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본 인터넷 연결, 무선랜연결은 가이드북을 보면 초보라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네요.

 

 

 

<사용평>

사실 저가형 모델이기에 어느정도 성능일까 구매전 고민이 되었습니다만.. 속는셈치고 한번 사보자하고 마트에서 가장 싼 모델인 N1 plus를 구매했는데요.. 일단 가볍고 간단한 설치가 가능하다는 장점과 디자인이 상당히 베이직하기 때문에 인테리어 요소로도 큰 문제가 없다고 생각되네요. 무선성능의경우 45평기준 집 중앙부분 컴퓨터방에 공유기를 설치하였는데 와이파이를 잡고 이곳 저곳 돌아다녀보니 집 끝부분에서 안테나가 한칸 떨어지는 정도의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공유기를 집안 외각 부분에 설치하신다면 반대편 끝쪽에서는 와이파이가 잡히지 않는 불상사가 일어 날 수 있으니 설치장소에 따라 좀더 스펙이 좋은 공유기를 구매하셔야겠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25평기준에서는 큰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 할 듯 하네요. 개인적인 구매에의한 구매후기이며, 유무선 기능모두 충실히 수행하는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