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매출조회 방법 어떻게?(홈택스)카드매출조회 방법 어떻게?(홈택스)

Posted at 2016. 1. 20. 13:22 | Posted in 생활정보

카드매출조회 방법 어떻게?(홈택스)

오늘은 인터넷을 활용해 카드매출을 조회하는 방법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사업자 분들은 홈텍스를 이용해 세금신고를 하시거나 가까운곳에서 세무를 도움받아 일을 처리하실 텐데요, 부가세신고 등을 처리하기위해 카드매출 내역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사업이 초기단계여서 세무쪽 관련한 업무를 잘 모르시거나 홈텍스를 많이 다뤄보지 않으신 분들은 처음 홈텍스를 사용할때 큰 어려움을 느끼실텐데요, 오늘 보실 간단한 카드매출조회부터 시작해 홈텍스를 꾸준히 활용하시다보면 세무관련 업무를 조금씩 배워나가실 수 있으실 겁니다.



 

첫번째로 홈텍스 접속을 위해 포털사이트에 홈택스 또는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해줍시다. 홈텍스로 검색해도 문제없이 국세청 홈텍스 페이지가 출력됩니다.

 

 

 

홈택스에 접속하면 위와같이 홈택스를 통해 처리할 수 있는 업무 종류들이 나열되어있습니다. 가장 왼쪽 조회/발급 서비를는 클릭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조회/발급 페이지에서는 세무와 관련된 증명서 발급이나 세금신고결과, 매출조회, 납부내역 등을 한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처음 페이지에 접속해 보신 분들이라면 어려운 용어들이 내열되어 있어 이질감이 들 수 있겠지만 세금신고를 하면서 꾸준히 홈택스를 이용하다보면 금방 익숙해 지실겁니다. 세금신고납부에서 신용카드 매출자료조회를 클릭해 카드매출을 조회해봅시다.

 

 

 

카드매출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홈택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회원 / 비회원 로그인으로 분류되어 있는데, 카드매출 조회를 위해서는 회원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사용하는 PC에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공인인증서 등록을 눌러 간단한 정보 입력후 공인인증서 등록이 가능합니다. 비회원 로그인의 경우 서비스 사용에 있어 제한사항들이 있으므로 사업자이시라면 공인인증서를 등록해 사용하셔야 합니다.

 

 

 

카드 매출자료 조회는 년도별, 분기별로 나누어 조회가 가능합니다.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한뒤 해당 년도와 분기를 선택후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면 카드매출 내역이 나옵니다. 카드매출의 자료제공 주기는 1~3월금액은 4월중에 4~6월 금액은 7월중에 7~9월금액은 10월중에 10~12월 금액은 다음해 1월중에 조회가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