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 해보세요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 해보세요

Posted at 2016. 1. 16. 19:58 | Posted in IT정보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 해보세요

인터넷 속도저하나 익스플로러 오류를 잡아주기위한 방법으로 힐통이는 가끔 익스플로러 초기화를 하곤 합니다. 애드웨어나 악성코드로 인한 컴퓨터 속도저하가 일반적이지만 인터넷 사용에 있어 쿠키 및 캐시 삭제와 함께 익스플로러 초기화는 기초적인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불필요한 툴바가 설치되어 있다거나 active X를 설치하며 생긴 문제에 관해서는 첫째로 익스프로러를 초기화 해보시고 차후 문제가 계속 된다면 다른 방법을 선택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를 위해 인터넷 창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인터넷옵션 도구가 있습니다. 인터넷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면 위와같은 7가지 선택도구가 나오며, 고급옵션을 선택하면 익스플로러와 관련된 설정란이 나옵니다. 익스플로러 설정의 경우 특별한 수정이 없으셨다면 기본설정과 크게 변하지 않아있지만, Active X설치나 기타 외부적인 프로그램들에이해 설정이 변하고 합니다. 초기화를 하기위해 하단 부분 '원래대로'버튼을 눌러주세요.

 

 

 

'원래대로'를 누르면 익스플로러 설정 복원 팝업창이 등장합니다. 최초 기본 초기화에 포함되는 내용은 위처럼 총 7가지 항목으로 개인설정과 무관한 익스플로러 자체 기본 설정만을 초기화 합니다.

 

 

 

개인설정삭제를 체크하고 설정을 복원하면 임시 인터넷파일, 쿠기, ActiveX 데이터, 암호 등의 정보를 삭제합니다. 완전 깔끔한 상태의 익스플로러를 원하신다면 개인설정을 체크한 뒤 설정을 복원하시길 추천드립니다만 저장된 로그인 암호 등 편리한 익스플로러 사용을 위해 저장해두었던 정보들이 모두 삭제되니 이점은 유의하세요.

 

 

 

 

 설정복원 창의 다시설정을 누르면 위처럼 사용자 지정 초기화, 브라우저 기능 사용유무, 기본설정 적용 순으로 작업을 수행합니다. 복원설정은 재부팅후에 적용되니 설정후 컴퓨터 재부팅을 해주신 후 인터넷 오류나 속도저하문제가 해결이 되었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