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도구창 없어짐 해결방법인터넷 도구창 없어짐 해결방법

Posted at 2016. 1. 22. 13:36 | Posted in IT정보

인터넷 도구창 없어짐 해결방법

이번 포스팅은 간단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활용팁으로 인터넷 관련 도구 및 메뉴가 없어졌을때 이를 해결하는 방법에대해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간단한 팁이지만 컴퓨터를 능숙히 다루지 못하는 어르신분들은 도구창 없어짐 문제로 골머리를 썩는 경우가 종종 있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를 한 뒤 없어지는 개인 설정창을 다시 생성하도록 할 수 있는 팁이기도 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을 초기화하거나 기타 환경문제로 인해 위 이미지처럼 도구모음이 없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없어진 메뉴나 즐겨찾기, 툴바 등을 어떻게 다시 만들 수 있는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에 간단히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주면 위처럼 메뉴팝업이 등장합니다. 메뉴모음, 즐겨찾기,명령모음 등 익스플로러에서 사용가능한 메뉴가 모두 출력됩니다.

 

 

 

메뉴모음을 클릭하게되면 없어졌던 메뉴모음이 곧바로 생성됩니다. 아주간단하죠? 즐겨찾기나 툴바 등 사용자 pc에서 사용하던 기능들이 추가적으로 포함되어 있으니 이를 클릭하게되면 다른 메뉴들도 바로 생성이 됩니다.

 

 

 

메뉴모음의 경우 마우스 클릭외에도 간단한 단축키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메뉴가없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연뒤 alt키를 입력하게되면 위 이미지처럼 곧바로 메뉴모음이 등장하게 됩니다. 인터넷창을 좀더 크게 활용하시고자한다면 alt키를 수시로 활용해 메뉴모음 필요할때마다 불러 사용해도 좋을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