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간편확인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간편확인

Posted at 2015. 11. 29. 17:35 | Posted in 생활정보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간편확인

적립한 항공 마일리지는 어떤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할까요? 비행을 자주 하시는분들은 마일리지 적립과 적립된 마일리지를 사용하는 방법에대해 자세히 알고있어야 항공사에서 주는 혜택을 최대한 받을 수 있지 않을까요? 적립된 마일리지는 마일리지 항공권예매가 가능하고, 항공권 승급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항공부가서비스 이용, 제휴사의 서비스 이용, 가족과의 마일리지 합산을통한 서비스 이용 등에 사용됩니다. 오늘은 아시아나 항공의 마일리지 공제표에대해 알아보고 마일리지 사용시 어떤점을 유의해야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마일리지 공제표>

 

마일리지 항공권은 한국 출도착구간/한국을경유하는 이원구간 으로 구분되어있으며 이코노미 클래스부터 퍼스트 스위트 클래스까지 마일리지 금액따라 차등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 공제표를 보시면 대주구분으로 지역이 구분되어있는데요,

구분별로 자세한 지역정보를 보자면

국내선 : 국내 전 노선

동남아: 다낭, 덴파사르발리, 마닐라 등의 다양한 지역을 포함하고 있으며,

미주: 뉴욕, LA,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시카고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마일리지 사용시 지역구분과 비용에대한 정보를 확실히 하시는게 좋아보입니다.

 

 

 

프리미엄 클래스는 공제기준 및 적용노선이 별도 안내되어 있는데요,

구간별 기간이 자세히 안내되어있고, 지점방문 발급 및 아시아나 항공 보너스 발급시에는 사용가능하며, 마일리지는 적립되지 않음이 안내되어있습니다.

OZ236/235 인천-시카고 노선은 J/CLS로 이용시 비즈니스 스마티움 공제기준이 적용되어 마일리지 좌석을 이용할 수 있으니 이점에대 별도 문의하시거나 숙지후 사용하시면 좋겠네요.

 

 

 

 

성수기에는 마일리지 공제액에 변화가 있습니다. 평수기보다 50% 마일리가 추가 공제되는데요, 다이아몬드플러스, 플레티늄 회원이 마일리지를 공제하여 회원본인이 탑승할 경우나, 다이아몬드플러스, 플레티늄 회원 계좌에서 가족이나 주변인에게 보너스를 발급하는 경우에는 추가공제가 일어나지 않으니 이점을 알아두시는게 좋습니다.

 

유소아에대한 마일리지 공제기준도 마련되어있습니다.

국제선을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는 성인과 동일한 마일리지를 공제하나

만2세 미만은 성인의 10퍼센트, 만2세 이상의 소아의 경우 성인의 75%를 공제하도록 명시되어있습니다. 간략적인 설명으로도 내용이 이해가 갑니다만 자세한 사항에 관해서는 아시아나에 직접문의해 상담해보시는것도 좋겠습니다.

 

 

 

 

마일리지 사용에대한 유의사항입니다.

마일리지 항공권 및 차상급 좌석배정은 아시아나 항공이 운항하는 정기편에만 이용이가능하고 마일리지 항공권 이용시 예약좌석이 제한됩니다. 일반적으로 마일리지를 사용함에 있어서는 위와같은 기본적인 제한 요소는 분명 존재하고 있으니 아쉬운 점이라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물며 영화관만 보더라도 마일리지 사용시 좌석은 지정되는 자석을 주로 이용해야하니 말이죠.

 

항공권 발급은 아시아나항공 지점에서만 발급이 가능하기때문에 이점을 유의하시고 발권 시한까지 발권을 하지않으면 예약이 취소됩니다.

기타 세금및 수수료나 제한사항에대해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이를 읽어보시고 마일리지 공제에대한 사항을 숙지하신뒤 마일리지 사용 하시면 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