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캠리도요타 캠리

Posted at 2014. 6. 20. 16:09 | Posted in 나만의 드림카


도요타 캠리, 2015 국산 중형과의 고민


공개된지는 조금 지났지만 내년이면 완전히 새로운 토요타 캠리가 선보여 집니다. 페이스리프트라고는 하지만 상당수 부품을 바꾸어 풀체인지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멋져진 모습을 4월에 선보였죠. 무엇보다 일본 세단의 가격대가 현실적인 국내 중형 가격정도로 낮춰짐에 따라 혼다 어코드나 도요타 캠리는 국내세단보다는 해외세단을 그러나 가격적인 압박이 없었기에 불티나게 판매가 되었습니다. 국내 9월정도에 수입될 예정인 도요타 캠리!! 페이스리프트 모델. 이 모델이 나오게 되면 확실히 이번 신형으로 나온 LF소나타와의 전쟁은 피할 수 없으리라 생각되는데요. 그동안 산으로 가던 도요타가 산뜻한 디자인을 내걸고 나온 도요타 캠리 2015 페이스리프트 버젼 어떻게 생겼는지 함께 감상해 보시죠.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가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젠 국내 중형세단과 가격이 거의 같다고 봐도 무방할정도인

일본 세단들. 닛산 알티마 혼다 어코드 도요타 캠리가 대표적인 라인이라고 생각되네요.

가격은 아직 정확하게 측정되어 있진 않지만 현재 3300~4200 가는 가격보다는 확실히 저렴해질거라는것이

예측입니다. 토요타 회장 역시 2000후반정도로 발표시에 말했다는 기사가 기억이 나네요.

톡톡튀는 디자인에 넓어진 차크기 그리고 가격적인 메리트까지... 지금까지 소나타가 가격을 인상하지 못한

이유중 하나역시도 이런 일본 세단들이 저렴한 가격에 들어오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페이스 리프트 되기전 캠리는 묵직한 디자인으로 세단의 디자인을 충실히 따랐지만 나날이 발전된 국내 세단의

디자인에는 조금 못 미치는 모습입니다. 라인도 조금 적구요. ㅠㅠ 더구나 국내에서 K5가...워낙 멋진 디자인으로

열풍을 끌었기 때문에 한동안 캠리는 찬밥신세였죠. 



그러나 이번 캠리는 뭔가 달라보입니다. 프레데터를 형상화한 렉서스 IS250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듯한 라디에이터 그릴은 공격적인 스포츠 세단의 모습을 보여주기에 충분해 보이네요.

(물론 스포츠 세단은 아니지만 디자인을 보면요 ㅎㅎㅎ)


2015 도요타 캠리의 달라진점은 


차체길이 45mm 길어지고 폭은 10mm 넓어졌습니다.

차체강성을 늘리고, 공기저항 감소를 위해 사이드미러 디자인 변경

풍절음 감소를 위한 도어와 유리창 개선

매트 흡음재 보강 


차선이탈 방지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방 경보시스템

사각지대 경보시스템

등등등 페이스 리프트 모델이라고 불리우기 보다는 오히려

풀체인지에 가깝다는 표현이 어울릴정도로 수많은 부품과 실내부품까지 

변경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델은 2.5 가솔린과 v6 3.5 가솔린 두가지 모델로 나뉘어 지며


I4 2.5


배기량 : 2,494cc

최대출력 : 178hp

최대토크 : 23.9kg.m


v6 3.5

배기량 : 3456cc

최대출력 : 268hp

최대토크 : 34.3kg.m


두가지 모델로 출시될 것 같습니다. 확실히 소나타와 k5 말리부와 비교해도 전혀 밀리지 않는 수치

거기에 3.5의 고 배기량으로 스포티한 주행도 가능한 라인도 있고 가격도 비슷하다니!!

외제 수입 세단을 끌고 싶은 분들에게는 최고의 기회를 선사해주는 차량이 아닐까 생각되는군요.




국산 중형 세단 차량들과 비교해 보자면


도요타 캠리 2.5 

 LF소나타 2.4 GDI

말리부 2.4 가솔린

 178마력

 193마력

 170마력

 23.9 토크

 25.2토크

 23토크


이러한 수치가 나오겠네요. 소나타가 확실히 GDI엔진이기 때문에 마력이 높게 측정되어 있지만...글쎄요

현대의 뻥마력은 솔까 믿기 힘든 마력이기 때문에 ㅠㅠ 어느정도 3차량 모두 비슷한 수치를 기록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확실히 가격적인 메리트는 소나타가 점차 신차를 발표할수록 가격이 올라가는데 반해

캠리는 이번 언론 보도를 따르면 2000만원대로 출시된다는 기사를 보아하니 흠 이제 제대로 한판 붙을때가

되지 않았나 생각되네요. 


물론 국내 차량도 일본 차량과 비교하여 특수한 용도의 차량이 아니라면

비슷한 기술력을 확보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많은 발전을 보였는데요.

디자인과 품질, 연비, 차체강성, 안전도 등 다양한 항목을 비교하여 구입하는 것이 옳은 길이라고 생각되네요.




차체의 전체적인 라인은 요즘 대세답게 캐릭터 라인을 살린 것이 보여집니다.

장기간 미국에서 13년동안 베스트셀러 자리를 내주지 않았던 캠리. 그 이유는 차체의 강성과 좋은 연비

편안하고 안락한 중형차의 공간을 제공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이번 신형의 출시는  확실히 소나타를 조금 의식한 경향이 없지 않아 있는듯 합니다.

그만큼 국내 자동차 기술도 많이 발전하였다는 저엄!!ㅎㅎ




빨간컬러는 스포츠형 회색컬러는 세단형인데요. 확실히 스포츠형이 디자인이 훨씬 멋진 모습입니다.

물론!!! 공격적인 디자인 성향으로 인해 호불호가 명확히 갈릴것은 분명하다고 보여집니다.




그릴만으로도 차가 확연히 달라보이는군요. 스포츠형과 세단형의 디자인은 그릴으로 판가릅나겠습니다.




무난무난 하게 끌고 다니기 좋아 보이는 모습이죠?!!



앞모습 흠 확실히 일반 세단형은 정이 조금 안가는 모습이네요 저는 ㅠㅠ 공격적인 모습을 좋아해서요 ㅎㅎ



실내 공간에서 눈여겨 보아야 할 곳은 바로 여기!! 무선 핸드폰 충전이 된다는 점이네요.

확실히 세계 모든 나라의 차량보다 실내 전자기기 시설이 앞선것이 바로 우리나라 차량이죠.

IT강국이라는 말이 괜히 나오는게 아니랍니다 ㅎㅎ 그것을 의식한 도요타 다양한 기술을 인테리어에서

선보이고 있는데요. 요게 가장 마음에 들더군요.

 


전체적인 센터페시아 모습은 군더더기 없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트렁크 공간도 중형세단에 맞게 넉넉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구요.


이번 도요타 캠리 페이스리프트 버젼을 통해 과연 국내에서 누가 승리를 거둘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9월경에 출시가 되면 확실한 연비와 더불어 가격도 알 수 있게 되겠죠?!!


물론 국내차량의 서비스센터가 국내 도처에 산재해 있다는 것을 이점으로 하기에 많은 분들이 국산세단을 몰고 있는데요. 나는 외제차 세단 한번 몰아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께서는 캠리를 선택하셔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튼튼한 강성과 더불어 일본차 특유의 잔고장이 없는 장점도 존재하며, 공격적인 스포츠형 모습은 절 매료시키기에 충분했네요. 나만의 드림카 두번째 시간 2015 페이스리프트 된 도요타 캠리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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