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S660 : 경차 컨버터블혼다 S660 : 경차 컨버터블

Posted at 2014. 6. 25. 02:51 | Posted in 나만의 드림카


혼다 S660 :  경차 컨버터블


경차도 이젠 명품시대. 국내에선 한동안 굳건히 자리를 지키던 마티즈와 모닝이외에 기아에서 박스카 레이를 출시하였고 전통성으로 유명한 피아트500 그리고 수입차들중 다양한 종류의 경차가 출시되면서 이젠 경차시장도 국내회사와 해외사가 다양한 경합을 벌이는 장이 열리고 있습니다. 특히 경차가 발달된 일본의 경우 어느누구도 예상하기 힘든...경차 컨버터블의 대표주자로 혼다의 비트와 다이하츠의 코펜이 있었는데요. 내년에 출시 예정인 혼다 비트의 후속 혼다 S660이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경차이면서 컨버터블인 배기량이 낮지만 차체무게를 줄이고 터보엔진을 올림으로써 운전의 재미역시 추구해줄 것 같은 차량 많은 분들이 추후 출시이후 구매의사를 밝힌 그런 차량. 혼다 S660 함께 만나보시죠^^



우선 영상부터 만나보시죠. 공개된 모터쇼에서의 광고 영상과 더불어 실사 영상을 첨부해드립니다.

광고의 모습을 보면 그래도 어엿한 스포츠카 답게 스포티한 주행성능을 초점으로 보여주는 것 같네요.

두번째 영상을 보시면 거리감이 있긴 하지만 얼마나 작은 사이즈인지 광고영상과 아래 영상을 통해 보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성인남자가 옆에서면 진짜 작아보이죠...?? 역시 경차사이즈라서 그런것 같아요 ㅎㅎ

그동안 S2000 이후 뚜렷한 스포츠카를 제작하지 못했던 혼다. 

이번 공개된 S660과 슈퍼카 NSX 그리고 신형 S2000 을 잇다라 선보일 예정, 스포츠카 3라인을 만들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네요. 


S660과 NSX가 상당히 비슷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신형 S2000 역시 비슷한 패밀리룩으로

디자인되어 출시될 것은 명확해 보입니다. 그동안 디자인이 산으로 갔던...특징이 없어 국내에 인지도가

점점 떨어지고 있던 혼다의 이번 디자인은 개인적으로도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혼다 S660은 숫자로 알 수 있듯이 660CC이며 3기통 터보 무게중심이 낮은 미드쉽 엔진을 활용하여

적은 배기량임에도 불구하고 스포티한 운동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사이즈는 아주아주 작은 경차 마티즈나 스파크의 길이와 큰 차이를 보이고 있지 않으면서...

미드쉽이라니...정말 놀라울 따름이죠. 또한 차체무게는 900키로밖에 나가지 않고

무단변속기 CVT를 장착하여 64마력이라는 작은 출력에도 소형 스포츠카 다운 면모를 보여줄 것으로

보여집니다. 




컨셉트로 나왔던 S660의 모습 실제로 생산되는 차량도 이와 별반 다를바 없이 나오는데요.

최근 자동차 트렌드가 점차 컨셉카와 상용차를 크게 다르지 않게 디자인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정말 잘 나와주어서 다행입니다.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는 가격은 현재 수출계획은 정확히

잡혀 있지 않으며, 국내로 넘어올 경우 2000 후반에서 3000 초반 의 가격이 책정될 것으로 보이며,

수출형 모델은 1000CC 터보를 올릴것으로 전망된다고 하네요.


거기에 ㅠㅠ 경차지만...스포츠카이다 보니 ㅠㅠ 보험료 할증은 피할 수 없는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참 애매한것이 경차혜택은 그대로 받을 것으로 보여지는데 보험료는 비싸다는것이 아이러니해요 ^^




사이즈를 보다 정확하게 보여드리기 위해 마티즈와 모닝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혼다 S660

 기아 모닝

 쉐보레 스파크

 전장

 3,395MM

 3,595MM

 3,595MM

 전고

 1,150MM

 1,485MM

 1,520MM

 전폭

 1,475MM

 1,595MM

 1,595MM


모닝과 스파크에 비해서 길이는 더 짧고 전폭도 더 작으며 전고는 스포츠카 답게 낮은 모습입니다.

흠 전폭도 조금 넓었으면 좋겠지만!! 그래도 전고가 상상이상이네요 짜세하나는 일품일 것 같습니다.



실내의 모습도 저렇게 나올듯 한데 ㅎㅎ 참 미래지향적이죠? 핸들도 잘고 휙휙 돌리기 좋게 생겼어요.

부분적으로 카본 디테일도 보여지고 있는데 저대로 출시되길 바래요 ㅎㅎ




많은 분들이 신기하게 보던 도어 연결부분.

흠 튼튼해 보이죠?!! 도어 두께도 안정감 있어 보이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과거 혼다 비트의 모습도 함께 보여드립니다. 사진으로 보면 상당히 커보이는느낌??

그렇지만 실제론 경차사이즈죠 ㅎㅎ 정말 작아요 ㅎㅎ




역시 컨버터블 스타일이었으며, 비트는 대개 일본 내수용으로만 판매되어 국내에서는

희귀한 차종중 하나랍니다. 정식수입이 아닌이상....가격은 넘사벽이니 ㅠㅠ 지금도 관리 잘된 비트를

모는 분들도 있다곤 하더라구요 국내에서두요 ㅎㅎ




마지막으로 일러스트의 모습도 보여드려요. 참 그린데로 뽑아내는게 옛날에는 어려웠던듯 한데...

요즘은 그렇지도 않은가봐요 ㅋㅋ 양산차의 모습도 똑같으니...이제 그리는대로 만드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혼다 비트의 영원한 숙적 다이하츠의 코펜이 모습을 드러낸 시점. 코펜은 국내 정식수입이 되지 않아 

매우 비싼 돈을 부어 들여와야 하는 입장인데요. 혼다 S660은 제발 국내 정식수입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가격적인 측면에서 보면 국내 준대형 중형 값으로 보이지만 그래도 컨버터블이라는 장점, 미드쉽 엔진과 멋진

디자인은 많은 분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해 보이거든요.

오늘의 나만의 드림카 혼다 S660 이었습니다^^

'나만의 드림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규어 f타입 쿠페  (0) 2014.06.27
2015 닛산 370z 니스모  (0) 2014.06.21
도요타 캠리  (0) 2014.06.20
BMW X4  (2) 2014.06.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