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f타입 쿠페재규어 f타입 쿠페

Posted at 2014. 6. 27. 13:30 | Posted in 나만의 드림카


재규어 f타입 쿠페


오늘도 이어지는 나만의 드림카시간~ 오늘 들고온 차량은 스포츠카 시장에 뜨겁게 타오르고 있는 재규어 F타입 쿠페 입니다. 컨버터블이 먼저 제작되고 난 이후 쿠페가 선을 보였는데요. 확실히 오픈에어링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진심으로 달리기를 좋아하는 분들에겐 오히려 쿠페 버젼이 좋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디자인적인 심미성도 요즘엔 컨버터블 로드스터 차량들이 디자인이 매끄럽게 떨어지게 제작한다고 해도 쿠페라인에서 보여줄 수 있는 라인으 따로 있다는 것이 함정!! 최근 재규어의 판매가 급증하게 된 데에는 F타입의 영향도 분명히 있으리라 보여집니다. 너무나도 유명한 영화 추격자에서 김윤석씨가 끌었던 차도 재규어 과거엔 클래식한 이미지를 보여주었다면 최근에는 세련미 넘치는 디자인을 추구하는데요. 오피러스의 디자인 역시 재규어에서 빌려왔다는 것을 많은 분들이 아시리라 생각되네요. 뭐 일단 이런 소리는 잠시 접어두고 재규어 F타입 쿠페와 로드스터버젼 그리고 프로젝트 버젼까지 다양하게 살펴보는 시간 갖겠습니다.^^



탑기어코리아에서 911과 드래그와 코너링을 비교한 영상인데요. 재규어만의 매력이 확실히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탑기코에서는 재규어를 911과 비교하였는데요. 흠 글쎄요 사실상 박스터 S와 비교하는게 옳지 않았을지 생각해 봅니다. 911의 진정한 매력은 카레라S에서 나오기 때문이죠:)ㅎㅎㅎ


독일차와 대결을 펼치는 영국차~ 영국차의 매력은 그동안 전통성을 상징하는 디자인으로 고풍스러움이 조금

느껴졌었는데요. 재규어 디자인이 점차 변하기 시작하더니 F타입에서는...정말 너무나 멋진 디자인이 탄생했네요.

차의 디자이너가 ㅎㅎ 세계3대 디자이너로 꼽히는 이안칼럼이기 때문이죠 ㅎㅎ 애스톤마틴 디자이너로도 유명했는데요. 고지식하고 클래식한 재규어의 이미지를 현대적으로 탈바꿈 시킨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컨버터블이냐 쿠페냐...흠 이건 언제나 많은 분들을 고민하게 만드는 일이죠 ㅠㅠ

쿠페 특유의 매끈한 라인이냐, 바람을 맞으며 달릴것이냐...고민될 수 밖에 없어요 ㅠㅠ

그래서 포르쉐 박스터냐 카이맨이냐도 정말 많이 고민하시더라구요...물론...살 수 있는 분에 한해서요.


F-타입 쿠페 

 F-타입 S쿠페

 F-타입 R쿠페

 340마력

 380마력

 550마력

 45.9토크

 46.9토크

 69.4토크

 제로백 5.3초

 제로백 4.9초

 제로백 4.2초


재규어 F-타입 쿠페는 이렇게 세가지 모델로 나오고 있습니다.

흠 가장 기본 모델도 뭐 상당히 고출력이기 때문에 타는데 무리 없을 것 같아요 ㅠㅠ 국산 중형이 200마력인걸

생각하면 사실 컨트롤하기도 힘든 마력과 토크죠...스포츠카 답습니다 정말...


여기서 주목하셔서 보셔야 할 것이 바로 R쿠페 550마력에 69토크....근데 가격이 1억 7천이군요

포르쉐 카레라 4S 에 비해 가격대는 더 낮으면서 출력은 더 높은... 거기에 8기통 엔진까지..ㅠㅠ

뭐 무조건 빠른차를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 흠...재규어 F타입 멋진 디자인과 성능까지 겸비한 모델이

아닐 수 없네요!!



한눈에 봐도...아 멋지다를 연발하게 만드는 디자인...

사실 차에 관심이 없는 여성분들이 이차를 보면...페라리로 착각할 수도 있을듯 하네요..

물론 차에 관심 없는 여자분이라는 전제를 두었습니다!!ㅎㅎ



사진속에 차량은 모두 R쿠페입니다 ㅎㅎ

배기구가 4개..빵빵하네요 스포츠카를 넘어선 출력 슈퍼카로 불려도 무방할듯 해요 ㅠㅠ

제로백 4.2초...4초안에 100KM안에 들어간다는....이런 ㅠㅠ

근데 웃긴게 4~5초 대면 다 비슷비슷한듯 해요...뭐 1초 얼마나 차이난다고...

없는자의...푸념이었어요 ㅎㅎㅎ




검은색도 상당히 멋진 모습~ 요즘 라이트의 디자인이 점차 발전하는듯 하는데요.

범퍼를 넘어서 끼고 감아주는 디쟌...정말 이쁘네요 ㅠㅠ



옆라인 역시 멋진 모습.

사실 갠적으로 컨버터블보다는 쿠페라인을 좋아라 하기에 요거 나오자 마자 사진을...

대박 찾아봤죠 그리고 넘넘 이쁘다만 연발했죠 살 수 는 없어요 전 서민이니까요 ㅠㅠ



앞부분 범퍼 디자인도 공격적이면서 공기저항계수를 철저하게 반영하여 디자인 되었겠죠.

그렇고 말구요 스포츠카인데요 ㅠㅠ 요거이 출시되자 마자 전국 곳곳에서 목격이 되는 사태를...

최근 재규어의 판매량을 끌어올린 장본인이기도 하다죠? 아마?!!



아 저 쿠페의 라인은 너무도 아름답군요..

근데 이차가 아반떼 전장보다 짧다는 사실....2인승이니까 당연하겠죠?!!ㅎㅎ

앞부분이 길어서 사실 이런차는 운전하기에는 조금 어려움이 있죠.

낮아서 앞도 잘 안보이는데 앞코는 길고...흠 어렵네요 ㅠㅠ




실내 모습 역시 멋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흠 근데 저 버킷시트는 일체형이 아닌듯 한데요

마력과 토크를 견뎌낼 수 있을지 조금 의문이 가긴 합니다. 일체형 버킷시트로 갈아버려야...

아 물론 구입할 수 있는 분에 한해서요 ㅠㅠ



다음은 좀더 특이한 모델 250대만 한정발매하는 재규어 F타입 프로젝트7 되시겠습니다.

7은 르망레이스에서 우승한 숫자이며, 굿우드 스피드 페스티벌을 기념하여 선보인 모델인데요.

무려 575마력을 소유한 차량 되시겠습니다.

디자인으로 딱 봐도 조금 다르구나 느껴지실 거에요^^




옆라인 뒷라인 모두 흠잡을데 없이 이쁘군요 ㅠㅠ



흠 이건 컨버터블이 아닌 그냥 뚜껑이 없는 차량 같긴 하네요.

근데 디자인 정말 재규어 많이 발전했네요 ㅠㅠ

실제로 F타입 봤을때 정말 대박...대박...이러면서 차주님께 죄송하지만...핸드폰부터

들이밀었다는....ㅎㅎㅎ 그만큼 멋진 디자인이었습니다.



컨버터블의 모습도 함께 보실께요.

앞부분 디쟌은 뭐 비슷한데요. 이제 왜 제가 쿠페를 선호하는지 아래 사진으로 설명이 됩니다.



바로 저 루프라인 ㅠㅠ 쿠페에서 보여주는 루프라인을 컨버터블에서도 보여주기란 매우 어려운일입니다ㅠㅠ

그래서 정해야 해요 오픈카냐 쿠페냐.... 앞서 말씀드렸듯이; 살 수 있는 분에 한해서죠 ㅎㅎ

갠적으론 쿠페의 루프라인이...정말 죽여준다고 생각되네요...


흠 오늘은 재규어 F타입을 다양하게 살펴보았네요. 조금 고가의 스포츠카...드림카니까요 나만의...

다음시간에는 좀더 현실적인?? 스포츠카 사진을 들고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불금 되세요!!

'나만의 드림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혼다 S660 : 경차 컨버터블  (1) 2014.06.25
2015 닛산 370z 니스모  (0) 2014.06.21
도요타 캠리  (0) 2014.06.20
BMW X4  (2) 2014.06.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