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마스터즈 결승 다시보기롤 마스터즈 결승 다시보기

Posted at 2014. 6. 10. 23:43 | Posted in E-스포츠



롤 마스터즈 결승 다시보기


지난주 일요일 모든 E스포츠 팬들의 가슴을 뜨겁게 만들어준 롤 마스터즈 결승이 열렸습니다. 처음 시작은 이벤트성으로 시작되었지만 점점 그 열기가 더해졌던 롤 마스터즈. 롤챔스와는 다르게 롤 팀들이 스폰서를 중심으로 두팀으로 나누어지는 것을 중점으로 다양한 운영이 가능한 리그였고, 롤챔스 결승이 끝나고 롤 올스타전도 끝나고...사실 롤챔스 예선은 그닥...크게 와닿지 않는 경기가 많아서요 지루하던 찰나에!! 롤 마스터즈 결승이 열렸네요. 세계최강 미드라 불리우는 페이커가 속한 SKT 와 삼성의 경기. 두팀 모두 화려한 전적과 어마무시한 선수들의 라인업으로 주목을 받았는데요. 경기결과는 다들 아시리라 생각하고...ㅎㅎ 3:0으로 예상외로 삼성의 승리!! 그 명경기 속으로 함께 들어가보시죠.^^


 

1세트는 SKT T1S 와 삼성 갤럭시 오존의 경기.
T1S는 T1K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한 팀으로 평가받는 팀이며 오존은 지난시즌에는 화끈했지만
이번 롤챔스에서는 조금 부진했던 팀이기도 합니다. 이번 롤 마스터즈 결승의 핵심 관전 포인트는
이 두팀이 아니었죠. 삼성 블루와 SKT T1K의 경기가 진경기로 펼쳐지리라 내심 기대했습니다.

롤 올스타전을 통해 또 한번 미친 기량을 선보여준 페이커와 과거의 명성을 되살리기라도 하듯이
점점 치고 올라오는 삼성블루의 미드라이너 다데 대장군의 라인전이 너무나도 기대되었거든요 ㅎㅎ

사실 1세트는 흠 큰 기대를 안하고 그냥 오존이 무난하게 가져가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삼성도 이번 롤챔스에서는 블루가 우승했지만 본래 핵심 전력이라 불리우던 선수들은 오존에 모두 모여있거든요.
물론 이번 시즌에는 부진했지만요 ㅠㅠ 그래도 나름 잘했다고 생각되었던 3위면 잘한거죠 뭐 ㅎㅎ
그렇기에 무난무난하게 오존이 이기겠구나 했고 뭐 그리 되었네요 ㅎㅎ

 

2세트가 제가 진짜로 기대하던 명경기!! 미드라이너들간의 자존심!!

삼성블루와 SKT T1K의 경기였습니다.
이 경기는 뭐 미드간의 라인전이 가장 기대되었고 봇라인 역시 피글렛과 떠오르는 원딜 데프트.
데프트가 현재 랭킹 1위죠 ㅎㅎ 개인랭킹...ㅎㅎ

정말 기대했던 경기이니 만큼 집중해서 보았답니다. 역시 페이커는 페이커. 
초반부터 CS를 차곡차곡 챙겨가며 무너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죠. 역시 초반 라인전은 내가 한수위다?!!
라고 하는 찰나 다른 라인에서 버텨주지 못하고 무너져 내린것이 아니었을까 생각해 봅니다.

특히나 데프트 선수의 코그모는 상대 원딜에 비해 높은 레벨 ㅠㅠ 그리고 코어템도 하나씩 앞서갔기에
정말 어마무시한 딜을 뽑아냈죠. 다데 대장군 역시 페이커에게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며, 적재적소에
직스의 궁극기를 활용하여 킬을 올리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사실 후반으로 갈수록 초반의 영향이 적어지는법.

그러나....코그모가...너무 어마무시한 성장세와 딜링을 뽑아내었기에 ㅠㅠ 2세트도 가져가게 되었죠.

흠 이쯤 되었을때 많은 팬들은 고민했을거에요. 삼성을 응원하는 분들이었더라도 에이 두판만 지고 5판까지
가자....언제나 롤드컵을 하던 롤올스타전을 하더 롤챔스를 하던....이런 생각 누구나 하실거라 생각합니다 ㅠㅠ
내가 응원하는 팀이 이기고 있더라도 끝까지 오래도록 경기를 보고픈맘이에요 ㅠㅠ

스프링은 나의 시즌이다라고 외치듯이 오존에서 빠진...이때 좀 슬펐죠..ㅠ
다데의 절규가 느껴지는 듯한 경기였어요 페이커 너한테 난 밀리지 않아!!! 라구요 ㅎㅎ


3세트는 삼성오존과 SKT T1K 의 경기. 그래서 3경기는 SK가 가져가지 않을까...내심 기대했습니다.

4경기를 보고 팠어요 ㅠㅠ 


그런데 이게 왠걸....조금 부진하다고 생각되었던 오존이 생각외로 어마어마한 기량을 나타냈습니다.

특히 오존 탑라이너의 쉬바나 무시무시 하더군요 ㅎㅎ


팀원들 모두가 성장한 오존 페이커는 뭐라도 해보려 애를 썻지만 쉽지 않았습니다.

본진 투타워가 모두 깨지고 게임이 끝나려는 찰나에도 끝까지 막고 바론까지 먹은 SKT.... 감동의 쓰나미 ㅠㅠ


후반 골드가 넘쳐나는 상황에선 그리 큰 차이가 나지 않았기에 조금더 SKT를 응원했어요 거기에 바론까지 먹고

억제기가 생성될때까지만 기다려주면 되었기에 ㅎㅎ 강제 이니시도 가능한 SK였기에 기대했습니다.

그런데 오존은....무시무시하게 모두 밴시의 장막...을 둘둘 말고 들이댔죠 ㅠㅠㅎㅎㅎ


언제나 첫 우승자는 오래도록 기억에 남습니다. 과거 롤이 시작했을때 프로스트가 그랬듯 삼성도 다음 롤 

마스터즈가 시작되어도 그다음 롤 마스터즈가 이어져도 오래도록 기억에 남겠죠.

아쉽게 3:0승부가 나긴 했지만 그래도 나름 오존과 블루의 가능성을 다시한번 보게되었다고 생각되어

좋았습니다. 너무 일인 독식체제로 가면 게임이 재미 없어지잖아요 ㅎㅎ 

이제 롤 챔스 섬머로 들어가면서 더욱 재미진 롤 리그가 펼쳐지길 기대해 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흥미있었던 미드 대결...다데가 실력이 차츰 올라가고 있는듯 합니다.

뭐 실력이야 워낙 좋았는데 주챔프들의 잇다른 하향과 큰대회 부담감으로 점점 설자리를 잃었던듯 해요 ㅠ

그래도 다시 기량을 회복한듯 해서 보기 좋았습니다.



나 대장군이야!! 이번 롤챔스 스프링과 롤 마스터즈에서 한껏 뽐내주었죠 ㅎㅎ




삼성과 SKT!! 앞으로도 명경기를 만들어나가는 멋진팀이 되길 기대해 봅니다 ㅎㅎ

그나저나 CJㅠㅠ 다른 팀들도 화이팅입니다!!



롤 마스터즈 첫 우승을 차지한 삼성!!

롤드컵에서도 멋진 기량 보여주시길 바래요!! 다데 저번 롤드컵처럼 하면 아니되오 ㅠㅠ

이제 부터 슬슬 E스포츠 내용들도 차근차근 담아나가겠습니다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