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6 라이즈 특성 및 템트리롤 시즌6 라이즈 특성 및 템트리

Posted at 2015. 11. 21. 11:47 | Posted in E-스포츠

롤 시즌6 라이즈 특성 및 템트리

 

라이즈는 롤 초창기부터 상당히 높은 챔피언 스펙과 선택폭이 넓은 아이템 선택등 게임내에서 이점이 많은 챔피언으로 분류되었습니다. (라이엇 사장의 주챔프가 라이즈여서 그렇다는 소문도 있음) 여러번의 리메이크로 시즌별로 성향이 조금 변하였지만 이전 라이즈에 비해 컨트롤이나 스킬사용 난이도가 조금 높아졌을 뿐 현재도 강력한 AP챔프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있었던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에서 세계적인 미드라이너 페이커선수가 라이즈를 픽해 캐리하는 모습을보고 다가오는 시즌에 LCK나 기타 해외리그, 나아가서는 개인 플레이어들에게 큰 사랑을 받겠구나 생각했습니다. 다가오는 시즌6에서 라이즈의 특성과 템트리를 어떻게 선택해야아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시즌6 라이즈 특성페이지>

 

 

12-18-0으로 구성된 라이즈의 특성입니다. 라이즈는 스킬을 사용한다고해서 파일럿의 이동에 의해 버벅되는 현상이 없는 챔프입니다. 거기에 스킬사용에따른 패시브효과로 스킬들의 재사용대개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에 상황에따라서 엄청난 카이팅과 추노가 가능한 챔프입니다. 처음 라이즈를 접하시게되면 스킬메커니즘이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으나 차근히 플레이를 하시면서 스킬 메커니즘의 이해와 스킬 재사용대기시간의 텀을 이용해 지속딜을 해주시는것이 핵심이 되겠습니다.

 

 

 

 

흉포특성에 있는 압제자 특성은 라이즈에게 특화된 특성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속박스킬을 갖고있는 라이즈가 상대에게 스킬만 넣어줘도 피해량이 2.5%나 증가하게 되고 스킬쿨을 잘 돌려 지속적으로 상대에게 속박을 넣으면서 추노나 카이팅을하게되면 생각지도못한 강한 데미지를 넣어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하다보면 제가 생각한 것 보다 너무 데미지가 강하게 들어와 당황한 적이 몇 번 있었는데, 특성과 스킬의 시너지가 다른챔프와 다르게 무시할 수준이 아닌 것 같습니다.

 

 

 

 

압제자 특성과 더불어 무자비 특성 또한 라이즈에게 좋은 시너지를 보여줍니다. 기본인 라이즈의 스킬구성 때문에 상대를 추노하면서 지속데미지를 넣어주게 되어있는데 40퍼센트 이하체력인 적에게 압제자 특성과 함께 체감상 10퍼센트 이상의 추가데미지를 넣어주기 때문에 상대의 도주 점멸타이밍을 역으로 뺐어와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핵심특성으로는 폭풍전사의 포효를 사용합니다. 라이즈의 핵심은 스킬 메커니즘을 제대로 이해하고 최대한 재사용 대기시간을 활용함과 동시에 상대를 추노하거나 무빙을통해 카이팅을 해주는것이라 할 수 있는데 폭풍전사의 포효 효과로 이동속도가 35퍼센의 큰 폭으로 상승하기 때문에 이와같은 플레이를 하는데 상당한 유리점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확실히 라이즈를 위한 핵심 특성으로 보여지며 재사용대기시간도 10초로 상당히 짧기 때문에 이번 시즌에는 라이즈가 다시한번 사기챔프로 올라오지 않을까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롤 시즌6 라이즈 아이템>

 

 

라이즈에게 가장 중요한 스펙은 마나계수입니다. 패시브 방어막효과에도 마나계수가 붙어있고 룬감옥과 주문흐름에도 마나계수가 붙어있습니다. 패치이전 라이즈에게는 패시브를 통한 방어막효과가 없었는데, 방어막효과가 생기면서 마나를 올릴수록 공격과 수비를 모두 잡아가면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전보다 좀더 까다로운 컨트롤을 요구하지만 이와같은 패치는 파일럿의 숙련도에 따라 사기특성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번시즌에도 라이즈의 아이템트리는 전 시즌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습니다. 첫템을 여신의 눈물을 선택해 꾸준히 스택을 쌓아 추가데미지와 방어막효과를 증가시키고, 영겁의 지팡이 + 대천사의 지팡이를 세트로 가져가 주시면 마나계수를 완벽하게 맞춰줌과 동시에 체력/주문력/대천사의쉴드 효과등 라이즈에게는 최적화된 스펙들을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후 장화의경우 상황에 따라 선택해 주지면 라이즈의 최대약점인 즉발CC에 약해 일시에 죽어버릴 가능성을 배제하기위해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선택해 주시면 좋습니다. 상대 CC에대해 어느정도 면역력이 있어야만 상위 티어로 갈수록 라이즈의 효용력이 많이 높아진다고 생각됩니다.

 장화까지 선택한 상황에서 공허의 지팡이-> 라바돈의 죽음모자-> 존야의 모래시계 -> 수호천사 등 상황에 맞는 아이템을 선택해 주시면되겠습니다.

 

 

<시즌6 라이즈 룬페이지>

 

 

라이즈의 룬페이지는 위와같습니다. 빨간룬은 마법관통력을 고정으로 사용해주고 노랑룬의 경우 상황에 따라 방어룬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방어력룬이 하향된 후에 많은 플레이어들이 체력룬을 사용하기에 체력룬을 공용으로 사용해주시고, 거리유지가 힘든 초보자분들이 리븐, 피오라 등 근접형 AD챔프를 상대로 하신다면 방어력룬을 드시는것이 라인유지력이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파랑룬에는 쿨감소룬을 사용해줬는데 이번 아이템 패치를 통해 라이즈가 사용할 만한 아이템중 재사용대기시간이 붙어있는 아이템 사실 별로 없다고 생각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의 영향을 많이 받는 챔프인 만큼 위와같이 쿨감룬을 넣어주시고, 만약 재사용대기시간 감소 장화를 주로 사용하신다면 파랑룬을 모두 마나룬으로 채워 초반 딜교환에서 우위를 가져가도 좋아보입니다. 왕룬은 주문력룬을 고정으로 사용하고, 만약 초중반 상대하긴힘든 챔프를 만나 버티기 위주의 플레이를 통해 후반 캐리형 라이즈를 만들겠다면 왕룬을 벙어력이나 마법저항력 룬으로 세팅하시면 좀더 수월한 라인전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