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6 갱플랭크 템트리 특성 정보시즌6 갱플랭크 템트리 특성 정보

Posted at 2015. 11. 15. 20:34 | Posted in E-스포츠

시즌6 갱플랭크 템트리 특성 정보!

얼마전 있었던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프리시즌이 현재 진행중이며 시즌6시작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 프리시즌 패치를 통해서 정말 많은 부분이 변화를 하였는데요, 앞으로 업데이트될 랭크게임 매칭 시스템부터, 특성, 템트리, 챔피언의 특성까지 정말 많은 부분이 변화하였기 때문에 프리시즌을 통해 많은 정보와 게임 방향을 읽어두셔야 다가오는 시즌6에서 불편함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많은 특성과 템트리에 변화가 생긴만큼 오늘은 최근 가장 핫한 챔프인 갱플랭크의 변화된 템트리와 특성에대한 정보를 담아 보려 합니다.

 

 

 

최근 대규모 업데이트로 리메이크 된 갱플랭크!

치명타를 기반으로한 강력한 화력으로 많은 플레이어들의 선택을 받고있습니다!

 

 

 

<시즌6 갱플랭크 템트리>

 

 

최근 상위 티어에서 많은 갱플유저들이 연구를통해 사용하고있는 템트리 입니다. 아이템 이미지를 보시면 여러가지 새로운 아이템의 변화가 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이전과 같이 삼위일체를 첫번째 아이템으로 선택한 후 정수약탈자를 후템으로 선택해줍니다. 그림만 봐서는 정수약탈자를 왜 두번쨰 템으로 선택하지? 하고 의문을 갖으시는 분들도 있을텐데 이번 패치로 정수약탈자는 치명타를 기반으로 한 챔프틀에게 꿀템으로 업데이트 되었기때문에 갱플랭크의 필수 아이템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수약탈자의 변화된 스펙입니다. 재사용대기시간 10%와 공격력, 치명타 모두 갱플랭크에게 필수 스펙이라 저 세가지만으로도 갱플랭크에게 충분히 의미가 있는 아이템이 분명하고, 고유 지속효과를 보시면 치명타확률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을 추가로 얻을 수 있기때문에 재사용대기시간 룬을 셋팅하지 않아도 쉽게 쿨감 40퍼센트를 맞출 수 있습니다. (삼위일체 10퍼센트 + 정수약탈자효과 20프센트 + 신발 10퍼센트 많으로도 40퍼센트를 맞출 수 있습니다.) 또한 치명타 발동시 마나3퍼센를 회복하기 때문에 갱플랭크에게 필요한 옵션은 모두 갖고있는 아이템이라 생각됩니다.

 

삼위일체 + 정수약탈자 이후 극딜 갱플랭크라면 위와같이 무한의대검 -> 도미닉 경의 인사 -> 고속연사포 순으로 공격템트리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는 최후의 속삭임(라위)의 상위템으로 이번 패치로 새롭게 등장한 아이템입니다. 괴랄한 방어구 관통력 수치와 체력에 비례하여 상대에게 추가데미지를 넣어줄 수 있기에 극딜갱플과 좋은 호흡이 될만한 아이템이며, 고속연사포의 경우 치명타+공속+이속에 쏟아지는 번개효과가 발동되기 때문에 화염통 견제와 더불어 근접공격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갱플에게 좋은 시너지를 가져오리라 생각됩니다.

갱플랭크는 상위 티어로 갈수록 견제 뿐만아니라 적절한 타이밍에 적진에 뛰어들어 근접공격을 섞어줘야 최대효율을 발휘할 수 있기때문에 상대방 라이너들의 성장 상태를보고 방어아이템을 선택해 주는것 도 좋은 선택이 되겠습니다.

 

 

 

<탑 갱플랭크 아이템선택>

 

 

요즘 갱플랭크는 데미지를 극대화 시킨 미드 갱플랭크로 많이 사용되지만 탑라이너로도 충분이 사용가치가 있는 챔프입니다.

탑 챔프의 경우 데미지와 더불어 탱커역할까지 어느정도 수행해줘야 하므로 위처럼 무한의 대검이후 방어아이템을 섞어 조금이나마 팀파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합니다. 망자의 갑옷은 이속버프효과와 스택을 이용한 추가 데미지 효과가 있어 이전부터 많이 사용되어진 아이템이며 정령의 형상의 경우 치유효과 20퍼센트 증가로 갱플랭크의 괴혈병 치료 스킬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기에 선택해 줍니다.

 

 

 

 

 

<시즌6 달라진 갱플랭크 특성>

 

시즌6에서 가장 많은 변화된 부분이 무엇이냐 하면 많은 분들이 특성 부분을 말하실 것 같네요.

이전 특성과 비슷한 특성들이 아직 많이 남아있지만 인터페이스 자체가 이전 특성에비해 좀더 간결해 졌기에 변화된 특성에 조금만 적응한다면 이전 특성보다 초보자들 입장에서는 좀더 쉽게 접근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또한 핵심 특성이라는 부분이 생겨 플레이어 따라 원하는 형태로 스킬을 찍어주는 재미도 생긴 것 같습니다.

 

 

갱플랭크의 특성은 18-0-12 특성 또는 12-18-0 특성 두가지 특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18-0-12 특성은 갱플랭크의 흡혈특성을 극대화에 안정적인 데미지딜링을 가능하게 해주고, 라인전 단계에서 안정적인 라인적을 유지할수 있도록 하는 특성입니다.

 

 

 

흉포18 특성 마지막 단계에있는 핵심특성인 전쟁광의 환희는 설명에 보이듯 치명타 발동시 추가 공격속도와 입힌 피해량의 15퍼센트를 회복하는 독특한 핵심 특성입니다. 치명타 기반 챔프인 갱플랭크에게 치명타 발동은 어찌보면 흔한 일이 되겠는데 치명타 발동시마다 15퍼센트의 체력을 단번에 회복할 수 있기에 상당히 매력적인 특성이며, 한타싸움에서 지속적인 공격이 가능하게 해주는 원동력이 되어줄 특성입니다.

기본적으로 위 특성을 저는 주로 사용하는데 체력회복수치가 생각보다 상당히 높고 회복능력을 바탕으로 상대방 진영에 진입시에 좋은 특성인 것 같습니다.

 

 

 

두번째 특성은 12-18-0 특성입니다. 이 특성은 갱플랭크의 유틸성을 극대화 시킨 특성으로 책략 18의 마지막 특성인 천둥군주의 호령 핵심 특성을통해 조건부 강력한 데미지 딜링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천둥군주의 호령은 공격 또는 스킬 3회째마다 레벨+추가 공격,주문력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피해를 주는 특성으로 조건부 발동이라는 단점이 분명 존재하지만 특성을 제대로만 활용한다면 2000가량의 데미지를 화약통을 통해 넣어줄 수 있기때문에 어찌보면 로또와 같이 재미있는 특성이 될 수 있겠습니다. 안정적인 부분은 다소 떨어지나 후방에서 큰 한방데미지와 1대1 딜교환시 스킬 메커니즘을 잘 활용한다면 유리한 딜교환을 가져갈 수 있겠네요.

 

 

 

 

작성된 정보를 보시는 것처럼 특성과 템트리에 많은 변화가 있지만 치명타를 기반으로 한다는 큰 부분과 갱플랭크의 운영 방식에는 변화가 없기때문에 기존에 갱플랭크를 플레이 하시던 플레이어들에게는 약간의 적응만 하게 된다면 이전보다 좀더 강력한 갱플랭크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생각되어 집니다. 또한 새롭게 갱플랭크라는 챔프를 접하시는 분들은 위 특성과 템트리를 변화해 가면서 자신에게 맞는 플레이 방식을 선택한다면

어려움없이 갱플랭크를 플레이 할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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