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효신 동경박효신 동경

Posted at 2013. 12. 10. 10:26 | Posted in MUSIC/K-POP


박효신 동경


박효신씨를 더욱 빛나게 한 2집의 타이틀곡 동경. 동경은 김동률씨가 작사작곡을 맡고 윤상씨가 편곡을 맡은 곡이죠. 최고의 작곡가들이 만들어 낸 곡. 그곳에 r&b소울 박효신의 음색이 더해져 정말 환상적인 사운드로 유명한 곡이었죠. 아직까지도 사랑받는 곡. 2집은 명곡들이 정말 너무나 많은 것 같아요. 제목은 잘 모르시더라도 들어보시면 아~!! 저노래?!! 하는 곡들이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최근들어 창법이 바뀌신듯 한데요 과거 창법보다 자연스러워서 듣기 좋은 것 같더라구용 ㅎ

그럼 박효신씨의 동경 뮤비와 라이브로 함께 만나보세요~!!




지난번에도 말씀드렸지만....참 들을때는 높은거 모르겠는데...실제로 불러보면 너무 고음이에요 ㅠㅠ 
저렇게 두꺼운 목소리로 어떻게 저렇게 고음을 부르는지....참 신기방기 합니다 ㅎㅎ
뮤비 내용은 친구의 연인을 사랑하는 모습인듯 해요. 영화를 보듯이 과거의 기억을 회상하며 노래를 부르는
박효신씨의 모습 정말 매력적이네요 ㅠㅠ


다른 가수들은 몰라도 박효신씨의 라이브 콘서트 공연은 꼭 보러가고 싶어요 ㅎㅎ 정말 노래란 이런것?~!!!

노래로 마음을 치료한다는게 이런것?~!!! 정말 환상적이에요 ㅠㅠ 





가사가 참 매력적이죠? 서로 다른 삶은 살고 있는 여자와 남자. 남자는 여자를 한번 본 순간 첫눈에 반해서 

그녀를 위해 기도하고 그녀주위에 멤돌고 하루라도 자신을 사랑하면 안되냐는....혼자서라도 사랑하면 안되냐는..

참 가사 절실함이 느껴지네요...ㅠㅠ 곡 제목에 딱 부합하는 가사. 그리고 박효신의 사운드....김동률씨 정말 작사

작곡 대박이시군요 ㅎㅎ 아직도 곳곳에서 들을 수 있는 박효신씨의 동경. 2집앨범으로 12년이 지난 지금까지

회자되고 들리고 있는 이런곡이야 말로 정말 최고의 명곡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박효신씨의 2집노래들은 정말 최고의 명곡들이 많죠 ㅎㅎ 오늘도 박효신씨로 달려볼랍니다 ㅎ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