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효신 사랑한후에박효신 사랑한후에

Posted at 2013. 12. 13. 16:00 | Posted in MUSIC/K-POP


박효신 사랑한후에


정규앨범으로는 가장 최신곡이 아닐까 생각되는 곡 박효신씨의 2009년 6집 수록곡 사랑한 후에가 오늘의 마지막 곡이 되겠습니다. 뭐 역시 박효신씨이니 노래는 믿고 들으셔도 좋습니다. 1999년 데뷔하여 데뷔 10년차에 6집을 출시해 주셨네요. 그 전 앨범들이 워낙 잘되었고 6집역시 최고의 곡들로 꾸려져 있어서 너무 좋았죠. 6집은 파트1과 파트2로 기프트라는 앨범에 맞게 팬들에게 전해지는 특별선물의 느낌이 강했습니다. 무거운 발라드 보다는 좀더 다양한 시도를 한 앨범이었구요. 특히 사랑한 후에와 이름모를새를 전 좋아했어요.^^ 사랑한후에는 곡 발표전부터 어마어마한 뮤직비디오로 큰 인기를 얻었는데요. 이젠 고인이 되어버린 박용하씨와 박시연씨가 출연하여 멋진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럼 뮤비로 일단 감상해보실까요?^^




뮤비는 파트1과 파트2로 되어있는데요. 박시연씨와 연인관계로 등장한 박효신씨의 멋진 연기도 감상가능하십니다.

왜 제작비가 어마어마하게 투자되었는지 알겠네요. 뮤비가 그냥 영화입니다. 노래와 어울러지니 더욱 대박....파트1 8분이나 되는

뮤비 일단 감상해 보세요.^^



파트1이 내용중심의 뮤비라면 파트2는 노래중심의 뮤비....ㅎㅎ

박효신과 박시연은 연인사이 박용하는 박효신씨의 형으로 나오죠. 불치병에 걸려 죽는 박효신씨는 마지막 선물로 

연인에게 불러주는 곡을 만들게 됩니다. 악보를 만들고....마지막으로 박용하가 동생대신 박시연에게 사랑한후에라는

곡을 들려주며 뮤비는 끝이 나죠. 정말 이런 영화같은 사랑 한번 해보고 싶네요....

연인을 잊지 못한 박시연...그리고 남겨질 연인을 위해 마지막 선물을 남긴 박효신....정말 뮤비 대박이네요 ㅠㅠ



노래만 듣고 싶은 분들은 요 라이브 감상하시면 되겠네요. 음원과 라이브 다른점이 뭔가요...
꿀성대....완벽한 음색 ㅠㅠ 너무 좋아요 박효신씨 ㅠㅠ

가사도 역시 수준급....정말 최고네요 ㅠㅠ뮤비랑 함께 보면 정말 슬픈 노래이기도 합니다 ㅠ



특히나 뮤비에서 박효신씨와 박시연씨의 키스씬으로 정말 유명해졌죠. 무려 3억이나 든 뮤비의 완성도는

영화를 방불케 했으며 배우들의 연기또한 무척이나 좋았습니다.









정말 슬펐던 노래. 뮤비와 함께 보니 감정이입이 되었었나 봐요. 4년이나 지난 지금도 최고의 곡으로 평가받는
이유는 역시 박효신씨 이기에 가능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정규 앨범의 유명한 곡들은 이정도로 소개해드리고 이젠
다른 가수분으로 넘어가야 할 시간이 왔네요. 아 그리고 박효신씨의 타이틀곡이 아님에도 너무 좋은 노래들 역시
꾸준히 선보여드릴께요.^^


'MUSIC > K-P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일리 U&I 뮤비  (0) 2013.12.16
에일리 눈물이 맘을훔쳐서 듣기  (0) 2013.12.16
박효신 눈의꽃  (0) 2013.12.13
박효신 친구라는 건  (0) 2013.12.13
박효신 그곳에서서 가사,듣기  (0) 2013.12.11
//